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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지: 전풍

2022/09/05

—— 출처: 【넷이즈 DS】 공략 작성자 ‘노벽666’

 

무장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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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0.68(책략형 무장, 공격 성장 무시 가능)

방어: 1.55(보조형 전열 무장, 방어 속성이 낮지만 사용 가능, 전풍의 메커니즘적인 문제로 기본 지휘형 전법이 병력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절대다수 진영에서 전열을 선택)

책략: 2.23(뛰어나지는 않지만 법도(지휘형 전법으로 딜을 주는 조합 지칭)를 배치하는 것 이외에 전풍은 승급 속성을 많이 필요로하지 않고 기본 전법이 속성 영향을 받지 않음)

공성: 0.31(기병의 단점, 공성치가 낮지만, 기병으로서 무시 가능)

속도: 1.52(중간 이상, 전풍의 기본 전법은 부대 속도 영향을 크게 받으며, 다른 무장을 매치해도 전풍의 속도가 가장 빠름)

 

기본 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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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휘형 전법, 전투 중 적용하며 통칭 ‘이류 지휘 전법’이다. 턴 준비 단계에서 피해 증감 효과는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전투 턴 중 효과의 시전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풍이 턴마다 자신의 행동 시 전법을 시전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되며, 해당 효과는 자신을 포함하지 않는 우군 다수 부대에게 적용됩니다. 액티브 전법에만 증가 버프가 적용되며 최대 레벨 달성 시 우군 메인 전법과 보유 중인 2 또는 3전법의 발동률 10%와 피해 30% 증가합니다. 현재 턴에서 해당 전법의 시전에 성공했다면 다음 턴에 3개 액티브 전법이 버프 효과를 받습니다. 전풍을 합리적으로 다른 무장과 배치하면 제어를 받지 않는 상황에서 첫 턴에 2개 액티브 전법이 영향을 받는 것을 제외하고 다른 7개 턴에서 3개 액티브 전법이 영향을 받습니다.

 

이에 순간 공격형 전법을 추천하며, 발동률이 증가하고 턴마다 버프 효과를 받기 때문에 회복형 또는 제어형 액티브 전법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전풍은 보조 공격형 무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법 시스템 해석

전풍의 진영에 장녕과 같은 100% 액티브 무장이 있고, 진영에 액티브 전법이 3개 있다면 전풍의 스킬을 장녕의 메인 전법에 1회 적용하면 3개 전법+피해 증가를 적용합니다.

 

전풍의 메인 전법에 있는 주는 피해 증가 효과는 이전에 선택한 2개 액티브 전법에 적용(해당 전법을 보유한 무장의 다른 전법과 일반 공격에는 적용되지 않음)되며, 【삼군위로】 효과와 중첩할 수 있습니다.

 

FAQ:

1. 전풍의 메인 전법 시스템은 먼저 사람을 선택해야 하나요, 아니면 전법을 바로 선택해야 하나요? 지속 시간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자신의 행동부터 다음 행동까지인가요?

A: 전법을 선택하지만 버프 상태는 무장에게 부여됩니다. 지속 시간은 전법을 보유한 무장의 다음 행동 시작부터 종료까지이며, 전풍의 속도가 느릴 경우 첫 턴에서는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2. 전풍이 두 전법을 선택해 시전했을 경우, 다음 전풍의 행동에서 3개의 전법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증감 효과도 3번째 전법에 적용되나요?

A: 발동률 표시와 피해 증감 효과는 함께 시전되어 동시에 증가하지만, 전법은 랜덤으로 선택됩니다.

 

3. 전풍이 2단계에서 3개 전법을 선택했을 경우, 전풍의 다음 행동에서 전법을 2개만 선택하나요? 아니면 계속 3개를 선택하나요?

A: 3가지 전법이 지속 시간 내에 발동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발동했을 경우, 3가지 전법을 선택합니다.

 

4. 전풍의 진영에 장녕과 같은 100% 액티브 무장이 있고, 진영에 액티브 전법이 3개 있다면 전풍의 스킬을 장녕의 메인 전법에 1회 적용하면 3개 전법+피해 증가가 되나요?

A: 네, 하지만 장녕과는 사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액티브 전법 발동률 증가와 전법 피해는 모두 버프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전법 충돌

액티브 전법 발동률을 높이는 측면에서 전풍의 지휘 전법과 보물의 증가 효과는 충돌하지 않으며, 패시브 전법 【용감한 기개】와도 충돌하지 않습니다. 법정 메인 전법 ‘연충돌’과 사용하면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연충돌을 사용하는 이유는 법정이 100%까지 증가하면 반드시 발동하기 때문입니다. (같은 유형의 보조 무장 2명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피해 증가 효과 중 【대상】, 【시계】와 다른 지휘형 전법의 피해 증가 효과가 충돌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봉질】도 같습니다. 같은 지휘형 전법이지만 효과는 【봉질】과 같으며, 발동하는 액티브 전법 피해가 증가하지만 구체적인 것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봉질】과 충돌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병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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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종을 중기병과 경기병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중기병의 버프가 낮기 때문에 공격 속성이 낮고 반격으로 주는 피해율에 한계가 있어 【공격】 계열을 배치하지 않은 이상 대다수 진영에서는 경기병으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병종 특성은 난측과 출기를 추천하며, 만약 부대에 장궁병이 있다면 질행과 난측으로 자신의 속도를 확보하세요.

 

진영 배치

변종 개법관(순욱, 법정, 관우 조합 지칭):

화웅: 사수 격세

순욱: 전필 하내

전풍: 반진 봉질

봉질과 충돌하지 않으면 본부에서 화웅 사용을 추천합니다. 관우가 더욱 안정적이지만 턴 준비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순욱 전법에 하내를 사용하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물리 법도:

군 원소: 사수 격세

여몽: 후퇴반격 도행

전풍: 신병 대상

원소와의 궁합이 매우 좋지만, 다른 진영에게 있어서 전풍의 승급이 필요하므로 군 원소가 없을 경우 본부에 감녕을 사용하고 전법을 【사수】와 【절극】으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변종 불량배(손권, 장기, 관은병(또는 여포) 조합 지칭)1:

궁 여포: 사수 격세

장기: 삼군 절수

전풍: 누실 혼란

불량배 조합 플레이는 【혼란】이 전풍의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제외하고 모든 액티브 전법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격형 콘텐츠에서는 【삼군】을 【이병】으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변종 불량배(손권, 장기, 관은병(또는 여포) 조합 지칭)2:

궁 여포: 병무 일기

전풍: 창칼 삼군

손권: 시계 혼란

 

본문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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