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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2023/09/27

개인정보보호정책

 

 

 

 

 

[총칙]

1. ㈜엔터메이트(이하 '회사'라고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관계 법령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등을 준수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홈페이지(http://m.ilovegame.co.kr이하 '홈페이지'라 함)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공지함으로써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회사의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보호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2. 개인 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거나 변경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자 동의를 받거나 회사의 문의사항에 회신하는 것으로 동의절차를 갈음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의 변경, 제3자 제공 및 취급 위탁 시 내용의 변경 또한 동일하며, 주요한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모두 알리고 어플리케이션 내 공지, 인터넷 사이트,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 회사가 정한 방법을 통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 방식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정보를 일부 또는 전부 수집하고 있습니다.

전자우편주소, 휴대폰번호, 이용자의 휴대폰 단말기 정보(모델명, OS버전, 모바일 펌웨어 버전, 기기고유번호 등), IP Address,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ID 및 비밀번호, 비밀번호확인, 닉네임,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 정보, 불량이용 기록, 이용자의 가입 시에 기기고유번호 (단말기 아이디 또는 UDID, IMEI)를 수집하고 저장하여 이용자 계정의 정상 여부를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시 필수입력항목과 선택입력항목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회원서비스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입력항목은 반드시 입력하여야 합니다. 단, 선택입력항목은 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회원제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수집방법 : 어플리케이션,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및 회사에서 정한 기타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의 정산

컨텐츠 제공구매 및 요금 결제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금융거래 본인 인증

회원의 관리

본인인증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확인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연령제한 서비스의 제공만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등의 동의여부 확인 및 미성년자의 법률행위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 또는 승인의 확인불만처리 등 민원처리고지사항의 전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비밀번호 분실 시 임시비밀번호의 발급 및 본인확인분쟁조정해결을 위한 기록보존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중복가입의 확인

신규서비스 및 마케팅에의 활용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맞춤서비스의 제공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분석자료의 작성과 서비스의 제공 및 광고 게재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경품 등의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수집되거나 추가 수집될 수 있는 다음의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해서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보존 항목: ID 및 비밀번호, 닉네임, 성명, 휴대폰번호, 자주 쓰는 이메일,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 정보, 접속일시, 접속지 정보, 불량 이용 기록, 단말기 사양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법정 대리인 정보

2. 보존 근거: 회원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3. 보존 기간 : 30일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이상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최소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6개월

(5) 접속IP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회원이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0일간 개인정보를 보관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원칙적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필요에 따라 아래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1)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제공 대상 : 한국신용평가정보(주)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가입 시 실명확인 및 본인확인용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별도 보유 하지 않음.

(2)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휴대폰결제와 관련된 분쟁의 해결을 대행

제공 대상 : 휴대폰결제중재센터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생년월일, 결제기록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분쟁종료 시까지

(3)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유료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처리 및 요금정산

제공 대상 : 다날, 페이레터, 이니시스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결제일 기준 5년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얻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전항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이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는 미성년 자와 회사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공급 등이 발생할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용도로 이용됩니다.

탈퇴한 아동의 법정대리인 동의서 또는 동의 철회, 유효기간이 만료된 법정대리인 동의서는 탈퇴 30일 이후에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다만,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당해 아동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요구,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지체 없이 취하도록 합니다.

(2)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사항

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 내 '정보수정>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한 관련 정보가 함께 파기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 내 정보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할 수 있고 그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당해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회원의 개인정보 등에 대한 정정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회원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필수입력항목들의 변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오류 등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항이기에, 회사는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필수입력항목 변경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별도로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 기기식별번호, UDID, IMEI’를 자동수집 및 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쿠키 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단말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친구등록이나 친구추천 등의 기본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플랫폼사용자로부터 고유식별번호와 친구목록과 관련된 고유식별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도구]>[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있어 본인만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단말기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단말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서비스팀

ο 전화번호 : 02-3461-2150

ο 이메일 : help@entermate.com

개인정보관리책임자

ο 성명 : 박문해 / 전신형

ο 전화번호 : 02-3461-2150

ο 이메일 : help@entermate.com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0. 기타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 전 어플리케이션 내 공지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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