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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트 보더스 10주년·한중 전투 시즌 예고 (상편)

2025/12/17

안녕하세요, 주공님!

 적벽대전 이후 유비는 수년간의 전쟁을 거쳐 마침내 익주를 점령했지만, 조조가 곧이어 한중을 공격하여 촉나라에 큰 압박을 가했습니다. 조조와 유비 양측은 각각 병력을 보내 한중에서 장기 대치를 펼치며, 대량의 병력을 투입해 각지의 거점에서 공방전을 벌인 끝에, 유비가 한중과 파 지역을 완전히 장악하면서 전쟁이 종결되었습니다.

 이번 신규 시즌 <한중 전투>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지도와 전략적 콘텐츠를 도입하여, 주공 여러분께 신선하고 독특한 산지 전투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한중의 요충지, 익주의 심장】

한중은 익주의 심장이자 존망의 기로이다, 한중이 없으면 촉나라의 미래 또한 없다.

-<삼국지·양홍전>

 

 <한중 전투> 시즌에서는 한중 지역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시즌 지도를 도입했습니다. 전체 지도는 9개 군으로 나뉘며, 중앙의 한중군·무도군·서성군은 군 자원 쟁탈 구역입니다. 북쪽의 경조윤·우부풍·한흥과 남쪽의 광한·파서·파동 총 6개 군은 출병 군으로, 주공께서는 이 중 하나를 선택해 세력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각 군은 관문을 통해 연결됩니다.

 - 한군·한흥군·우부풍군 3개 군은 관문을 통해 무도군과 연결됩니다

 - 경조윤·파서군·파동군 3개 군은 관문을 통해 서성군과 연결됩니다

 - 부풍군·파서군·무도군·서성군 4개 군은 관문을 통해 한중군과 연결됩니다

 자원 군 관문은 기본적으로 휴전 상태입니다. 천하대세 '여병말마 I'과 '여병말마 II'가 종료된 후 자원 기부 기능이 오픈되며, 자원 기부를 완료하면 무도와 서성의 관문, 한중의 관문이 순차적으로 해제되어 주공께서 해당 지역에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의 기로, 교묘한 전략】

(장비는) (장)합 군과 산길에서 전투를 벌였고, 길이 좁아 지원할 수 없자, 결국 장비는 장합을 무찔렀다.

-<삼국지·장비전>

 

 한중은 진령 산맥과 다바 산 사이에 위치하며 한중 분지가 있어 지형이 비교적 복잡합니다. 따라서 <한중 전투> 시즌에서는 평원처럼 돌진하지 않고 지형을 따라 이동 가능한 길을 찾아 한 칸씩 전진해야 합니다. 도중에 산수, 적군 건물, 성지 관문 등에 막히면 더 이상 전진할 수 없습니다.

 동시에 부대가 이동 중 목적지에 도달하지 않았더라도 적군 부대와 만나면 조우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결된 땅이 없더라도 부대는 중립 토지에 체류하며 적군 부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각 주공은 부대 행군 경로를 주시하고 전술 책략을 합리적으로 배치하여 전장에서 우위를 점해야 합니다.

 

 

    【높은 곳을 점령하고 험지를 이용하라, 곤경에 빠지면 포로가 된다】

선주는 황충에게 높은 곳에 올라 북을 울리며 적을 공격하게 하였고, 그 결과 원군을 크게 무찌르고, 원과 조조가 임명한 익주 자사 자앙을 비롯한 많은 적을 처치하였다.

—— <삼국지·선주전>

 

 한중 지역은 험준한 산지로, 한중 전투에서는 조조와 유비 양측 모두 여러 전장에서 고지를 점령하고 싸운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장비는 한때 하변 근처에서 군을 주둔시키고 고산에 자리잡았으나, 조홍은 촉군의 병력이 완전히 모이지 않은 틈을 타 장비를 크게 무찌릅니다. 정군산 전투에서는 황충이 높은 곳에서 적의 진을 깨뜨리며 하후연을 처치했습니다. 《손자병법》에서도 '형세를 파악한 자는 먼저 고지를 차지하고, 군량 길을 유리하게 만들어 전투에서 승리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중 전투》 시즌에서는 지도에 고지대 지형이 등장하며, 고지대의 끝은 절벽을 이루고 있어, 절벽 양쪽의 영지는 서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지역은 경사로를 통해서만 통행이 가능하며, 경사로가 중요한 이동 경로로 작용합니다. 고지대의 영토는 높은 지형 덕분에 시야가 확장되고, 고지에서 낮은 지역으로 내려갈 때 전투에서 유리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적군이 고지대의 모든 경사로를 점령하면, 고지에 주둔한 부대는 포위되어 식량이 끊어지고 전투에서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지도 내 고지 지형을 합리적으로 활용해 전투 배치를 하는 것은 국부 전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오색 영기, 변칙과 정석의 조화】

깃발은 명령을 내리는 데 쓰이고, 기는 호응하는 데 사용된다

—— <손자집주> 두목 주해

 

 《손자병법》에는 "말이 들리지 않으므로 금고를 사용하고, 시야가 닿지 않으므로 깃발을 사용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고대 전쟁에서는 사람들의 함성을 들을 수 없어 금고를 설치했고, 먼 거리의 움직임을 볼 수 없어 깃발을 사용했습니다. 명령 깃발은 고대 전쟁의 지휘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삼국연의》에서도 법정이 홍백 깃발로 신호를 보내 황충에게 공격 타이밍을 지시하여 하후연을 참수하는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한중 전투 시즌에서는 새로운 오색 명령기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주공께서는 현재 상황에 따라 적절한 명령기를 배치하여 다양한 지시를 내리고, 상황에 맞는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명장, 신규 특성】

 한중 전투에서 조조와 유비 양측은 막대한 병력을 투입했으며, 여러 명장들이 중요한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시즌 시정에서 [위·하후연·기], [위·서황·기], [군·장합·기], [촉·황충·보], [촉·법정·기], [촉·장비·기] 무장 특성을 구매하여 전장을 누빌 수 있습니다.

 

 

 <인피니트 보더스>는 더 다양한 고대 전략과 전쟁 콘텐츠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중의 험준한 지형과 정군산의 올빼미 소리 속에서, 각 주공님들은 어떻게 병력을 배치하고 자신만의 길을 찾을지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중 전투> 시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후속으로 업로드되는 예고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늘 아래 왕의 땅이 아닌 곳이 없고, 땅의 사람 중 왕의 신하가 아닌 자가 없습니다.

 원대한 포부를 펼치며 시대를 헤쳐 나가세요!

 (실제 내용은 게임 속 최종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합니다.)

<인피니트 보더스> 프로젝트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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